맨몸운동 마른 사람 식단관리, 체형별 관리는 이렇게!

0
187

운동을 할 때 과체중에서 체중을 줄이는 것 못지 않게 체중이 적게 나가는 소위 말해서 ‘마른 사람’ 역시 어떻게 하면 살을 찌울 수 있을지, 풍채있는 체형을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도 만만치 않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런저런 방법을 다 해보았지만 방법이 없었던 멸치 체형을 가진 분들은 이 글을 통해 맨몸운동 마른사람 식단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맨몸운동 시 마른 사람, 멸치 체형 추천 식단관리

허탈할 수 있지만 결론은 어쨌든 많이 먹는 것입니다.

몸이 말라서 살이 안찌는 사람도 살찐 사람과 마찬가지로 “많이 먹는 편인데요”라고 합니다만, 결국 살이 찐 사람이든 마른 사람이든 공통적으로 자기 자신에게 엄격하지 못합니다. 만일 실제로 내가 어드바이스 하는 대로 실행하고 있는데도, 원하는 대로 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병이거나 어딘가 몸의 기능이 이상한 것이므로, 한번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사람이라면 먹으면 살이 찌게 마련이고, 먹지 않으면 살이 빠지게 마련입니다.

그러므로 마른 사람은 우선 체중을 늘려야합니다. 예를 들어 목표 체중이 65kg라면 70kg까지 체중을 늘려도 상관없습니다. 거기서부터 지방을 빼면서 몸을 만들어 가면 되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지방 없이 근육만으로 체중을 증가시켜 가기는 정말 쉽지 않습니다. 아니 너무 어렵습니다.

예를들어 체중을 10kg 더 늘리고 싶은 사람이 근육만으로 늘리려고 한다면 몇 년이 걸릴지 알 수 없습니다. 우선은 아무 신경도 쓰지 말고 지방을 포함하여 목표 체중보다 5kg 많이 늘린 다음, 거기서부터 생각하면 되는 것입니다.

체중을 늘리고자 한다면 지방과 함께 자연적 으로 근육도 증가해 갑니다. 또한 입이 짧거나 음식을 많이 먹지 못하는 사람은 복부에 쌓이지 않는 보조식품을 이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끝으로 맨몸운동 마른사람 식단관리 뿐만 아니라 살찐사람, 그리고 이상적인 식단관리 방법에 대해서 정리하고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맨몸운동 체형별, 체중별 식단관리 정리

살찐 사람, 과체중일 때 식단관리

  1. 살찐 이유를 생각하면서 자신을 엄격하게 체크 자신의 체형은 보기 싫다는 의식을 갖는다.
  2. 밥을 3그릇 먹던 사람은 2그릇으로, 2그릇 먹던 사람은 그릇으로 줄인다.
  3. 음료를 차나 물, 또는 칼로리가 없는 것으로 바꾼다.
  4. 간식을 일체 하지 않는다.
  5. 세세한 칼로리 계산은 필요 없다. 전체적인 양과 균형만을 생각한다.
  6. 습관이 되면 지속할 수 있다. 리바운드의 걱정이 사라진다.

마른 사람, 저체중, 멸치몸매일 때 식단관리

  1. 무조건 많이 먹는다.
  2. 지방이든 뭐든 상관없으니 무조건 체중을 늘린다. 거기서부터 체중을 줄이면서 몸을 만들어 간다.
  3. 입이 짧거나 많이 먹지 못하는 사람은 보조식품을 이용한다.

체형 관계없는 이상적인 식사법

  1. 아침식사 – 당질(밥/빵/파스타 등)을 중심으로 균형 잡힌 식사에 주의할 것. 당질은 몸을 움직이는 에너지원이 될 뿐 아니라, 뇌에 대한 에너지 공급도 가능하다.
  2. 점식식사 – 빵으로 식사할 때는 샌드위치와 같이 여러 가지를 함께 먹을 수 있는 것과 우유를 1개 더 추가할 것. 주먹밥일 경우 반찬이나 샐러드, 우유를 더한다.
  3. 저녁식사 – 탄수화물뿐 아니라,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을 섭취하도록 할 것. 단 자기 직전의 식사는 가볍게 하는 것이 좋다.
  4. 트레이닝 전 – 소화에 좋은 바나나나 서플리먼트(Supplement)를 공급할 것. 맨몸운동 중의 에너지원을 축적한다.
  5. 트레이닝 후 – 자주 수분을 공급할 것.

함께 읽으면 좋은 글

Previous article맨몸운동 체형별 식단관리, 살찐 사람, 과체중은 이렇게!
Next article올바른 플랭크 자세 및 효과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