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몸운동 부위별 트레이닝, 알고 제대로 하기!

0
186

맨몸운동을 시작할 때 우려가 되는 것이 “과연 기구없이 원하는 몸을 제대로 만들 수 있을까?”, “제대로 요일별 운동을 할 수 있을까?”, “효과가 있을까?” 등 여러가지가 있을 텐데요. 결론은 요일별로 최소 2회 이상, 규칙적으로, 제대로 집중해서 운동하면 짧은 시간을 운동해도 효과는 분명히 있다는 것입니다. 이전 글에서 부위별 트레이닝 메뉴를 부위별로 나누어 소개하였습니다. 이전에 헬스장을 가지 않고 집에서 운동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맨몸운동 부위별 트레이닝 (가슴, 삼두, 어깨, 하체, 복근)에 대해 다루었기 때문에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가슴, 삼두, 어깨 운동 

등운동 

하체

복근

맨몸운동 부위별 트레이닝의 의미

맨몸운동 부위별 트레이닝을 하기에 앞서 먼저 중요하게 알고 계셔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인간은 전신으로 움직입니다. 따라서 예를 들어 다리만 남성적이고 배근이 없다 보면 역시 어디선가 무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우선은 단련하고자 하는 부위에서부터 시작해도 상관없지만 최종적으로는 전신을 단련해야 합니다.

또한 부위별로 단련을 할 때도 커다란 부위에서부터 시작하기를 권합니다. 운동 순번을 정하자면 우선은 복부와 가슴, 배근, 다리와 같은 몸의 줄기 부분을 단련하고 난 후, 어깨, 팔의 이두근, 삼두근, 허벅지와 같이 세분화 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면 어깨는 좁은데 팔만 두꺼운 사람이나 동체는 가는데 가슴만 두꺼운 사람은 없습니다. 중앙이 튼튼하지 않으면 거기서 뻗어 나오는 것은 발달하지 못합니다. 나무의 줄기에서 굵은 가지는 자라지 않는다는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팔만 굵게 하고 싶다고 해서 팔만을 열심히 단련해도 좀처럼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것은 어깨가 만들어지지 않아서이거나 몸의 중심이 만들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팔만을 단련해도 굵어지지 않는 사람은 그러한 부분을 재검토해가면 효과가 전연 달라질 것입니다.

본서는부위별로 이루어져 있기는 하지만, 줄기 부분을 체크하여 거기서부터 착수하는 것이 보다 맨몸운동 부위별 트레이닝 뿐만 아니라 여타 다른 운동까지 효과적으로 단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저와 함께 해당 콘텐츠를 통해 꾸준히 운동해 갑시다!

근육질 남성의 멋진 삼각근
이러한 몸매, 당신도 충분히 가능!

함께 읽으면 좋은 글

Previous article맨몸운동 스트레칭, 유산소 운동 반드시 해야 하는 3가지 이유
Next article맨몸운동 트레이닝 멘탈관리, 이것 모르면 운동 하나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