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폐없는 헬스장 복장 5가지, 처음 헬스장을 가신다면? 초보 필독!

0
178

민폐없는 헬스장 복장 5가지, 처음 헬스장을 가신다면? 초보 필독!

홈트와 마찬가지로 헬스장에서 운동할 때도 챙겨야 할 복장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간단한 것도 처음이라면 헷갈리거나 잘 모를 수 있는 것처럼 헬스장 등록이 처음이라면 본인도 모르게 민폐를 끼칠 수도 있는 복장이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주의해야할 헬스장 복장에 대해서 먼저 숙지하시면 민망한 일이나 부상 당하는 일을 겪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내용이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



주의해야 할 헬스장 복장 5가지

  1. 소매 또는 밑단이 늘어진 옷 입지 않기
  2. 상의 탈의를 하지 않기
  3. 스쿼트 시 매끄러운 재질의 기능성 상의 입지 않기
  4. 컨벤셔널 데드리프트 시 긴바지를 입고 하기
  5. 속옷은 반드시 입을 것
적절한 헬스장 복장 갖춘 남성
노출도 적으면서 부상도 예방할 수 있는 바람직한 헬스장 복장

소매 또는 밑단이 늘어진 옷 입지 않기

운동용 옷은 무조건 편한 것이 좋다고 하였는데요. 편안한 것은 괜찮으나 위험하거나 본의 아니게 민감한 곳이 노출이 되면 안되겠죠?

예를들어 소매가 펄럭이거나 밑단이 늘어난 옷을 입고 이동 시 바벨봉이나 각 종 랙(Rack)에 옷이 걸려 넘어지거나 다른 누군가가 운동할 때 옷이 걸려 자칫 민폐를 끼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복근 운동처럼 누워서 할 때 늘어난 밑단으로 민감한 부분이 노출된다면? 생각만 해도 끔찍하네요…!

상의 탈의를 하지 않기

간혹 헬스장에서 운동하는 중년대의 남성분들 중 상남자처럼 웃통을 훌렁 까고 운동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헬스장이라는 곳을 처음 등록한 남녀가 처음 이런 모습을 본다면? 굉장히 경악하겠죠?

미처럼 상의 탈의 모습이 본인이 보기에는 매력적일 수 있으나 타인이 보기에는 미관상 좋지 않을 뿐더러 남들과 함께 사용하는 ‘공용’ 기구가 땀으로 더럽힐 수 있습니다.

또한 탈의된 상의가 땀으로 미끄러울 경우 기구를 이용한 운동 시 기구가 미끄러져 자칫 부상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스쿼트 시 매끄러운 재질의 기능성 상의 입지 않기

위의 상의 탈의 시 땀으로 상체가 미끄러운 것과 같은 맥락인데요. 만약 스쿼트 운동 시 매끄러운 재질의 상의를 입고 할 경우 몸에 맞닿은 바(Bar)가 미끄러지기 쉬우며, 바벨봉의 널링(knurling)에 본인의 옷이 훼손되는 아픔을 겪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운동하기 좋고, 땀 흡수가 좋은 저렴한 면 재질의 셔츠가 가장 좋습니다!

컨벤셔널 데드리프트 시 긴바지를 입고 하기

컨벤셔널 데드리프트(Conventional Dead-lift) 시 간혹 평소에 있던 반바지를 그대로 입고 운동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입으면 무릎이나 정강이가 긁힐 수 있습니다.

다른 날은 몰라도 컨벤셔널 데드리프트을 하는 날이라면 무조건 긴바지를 입거나, 어쩔 수 없이 반바지를 입고 한다면 두껍고 목이 긴 양말을 착용하여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속옷은 반드시 입을 것

이전 글인 ‘헬스장 민폐 BEST 10, 서로를 위해 알아야 할 헬스장 에티켓은?‘에서도 한번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만약 헬스장에서 제공해 주는 단체복을 입고 운동을 할 땐 반드시 속옷은 입어야 합니다. 만약 운동 중 화장실에서 볼일이라도 보고 나올 경우 본인도 모르게 내용물이 단체복에 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 후 세탁을 한다고 해도 누군가가 입는다고 생각하면 찝찝함을 금할 길이 없겠죠.

운동으로 땀에 젖을지라도 속옷을 통해 항상 청결을 유지하는 기본 매너는 갖추는 것이 좋겠죠.



함께 읽으면 좋은 글

Previous article근력 운동 호흡 방법, 모르고 하면 오히려 독!
Next article근력 운동 시 반드시 알아야 할 헬스장 신발 추천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