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가루 효능 및 부작용 없이 효과보는 방법

0
198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그렇다고 열량도 그렇게 높지 않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새싹보리 가루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해독다이어트를 위한 건강식으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그에 따라 주의할 점도 있는데요. 이 글을 통해 새싹보리 가루 효능제대로 먹는 방법과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글의 순서

  1. 새싹보리란?
  2. 새싹보리의 효능
  3. 새싹보리의 효과 극대화 하기!
  4. 새싹보리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점

새싹보리란?

요즘에는 순수 흰쌀 밥 대신에 여러가지 잡곡을 섞어서 건강식으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보리 역시 오래전부터 함께 섞어 먹었던 잡곡인데요. 이는 보리가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이겠죠?

이러한 보리에서 싹을 틔운 후 약 10~20cm 길이의 어린 잎을 말하는데요. 새싹에는 각종 비타민, 무기질, 단백질, 식이섬유, 폴리코사놀 등의 풍부한 영양소들이 응축되어 있습니다!

예로부터 새싹보리는 ‘대맥표’라고 일컬어지며 약재료로 각광을 받았습니다. 문헌에 의하면 새싹보리를 통해 황달 치료에 이용되거나 이뇨 작용을 원활하게 하는 등의 의학적 효과도 컸습니다.

– 새싹보리의 영양학적 성분

  • 불용성 식이섬유 : 변비 및 장염 예방에 효과
  • 수용성 식이섬유 : 당분 및 지방, 콜레스테롤 등과 같은 영양소 흡수를 감소시켜 주는 효과



새싹보리의 효능

  • 필수 아미노산 : 밀의 2.2배
  • 철분 : 시금치의 16배
  • 식이섬유 : 고구마의 20배
  • 칼슘 : 우유의 4.5배

알려진 바에 의하면 고구마보다 식이섬유의 양이 무려 20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또한 시금치에 함유되어 있는 철분의 양도 24배 정도가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해독작용으로 다이어트 효과 커 “

이러한 철분과 식이섬유의 양으로 인해 인체의 장 건강과 변비 예방에 탁월합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인체의 콜레스테롤 수치도 조절해 주면 혈액 속의 노폐물, 독소도 배출해 줍니다. 즉, 우리 몸에서 ‘해독작용‘도 해주기 때문에 이를 통해 다이어트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비만 개선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골다공증 예방 및 당뇨병,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 “

또한 베타카로틴과 철분 성분은 우리의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것과 동시에 골다공증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폴로코사놀을 통한 콜레스테롤 조절 기능인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 보관의 간편함과 효능의 극대화를 위해 분말 형태가 좋아 “

이러한 새싹보리를 제대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가루 형태의 ‘분말’로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새싹보리 이상지질혈증 3g 정도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분말로 건조시킬 경우 100g 중 이상지질혈증 식이섬유로 재구성됩니다.

따라서 이왕이면 보관과 후대에도 용이하고 건강적인 측면에서 효과도 극대화할 수 있는 분말 형태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싹보리 분말은 요즘에는 ‘수경재배’를 통해 8일동안의 짧은 기간 동안 기간 다양한 상품으로 생산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의 기호와 예산에 맞게 구입해 드시는 게 좋습니다.

– 새싹보리 분말로 해독주스 만들기

  • 우유 이상지질혈증 바나나 1/2 정도의 양과 새싹보리 분말 티스푼 기준 두 숟가락 섞은 후 갈아서 마시기

간단하죠? 이러한 새싹보리 분말 해독주스는 바쁜 아침 직장인 및 학생들에게 한끼의 식사로도 딱 좋습니다. 포만감도 있는 동시에 내장지방 감량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모두 가져올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각종 쇼핑몰에서도 저렴하고 간편하게 새싹보리 분말을 구입할 수 있어서 어디서든 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새싹보리 분말 가성비 최저가 추천

이외에도 가볍게 물에 타서 먹어도 되며, 분말을 샐러드 요리에 뿌려서 섭취해도 좋습니다!

그러나 모든 음식이 그렇듯 좋은 점이 있다면 조심해야 할 점, 즉 부작용도 있을 수 있겠죠? 새싹보리 복용법을 제대로 알고 섭취해야 부작용을 피할 수 있기 때문이죠?

다음으로는 새싹보리를 섭취할 때 주의할 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 섭취 시 주의할 점

  • 체질에 맞지 않을 경우 알러지 반응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음
  • 재배과정인 수경재배 특성상 곰팡이 등의 균 번식이 생길 수 있음

따라서 체질에 맞지 않을 경우 억지로 새싹보리를 섭취할 필요는 없습니다. 장이 약하신 분들도 몸에 받지 않아서 복통이나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경재배 특성상 관리 과정에서 조금만 부주의해도 곰팡이 균이 번식할 수 있다고 하니 제대로 검증된 판매처나 쇼핑몰에서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한가지만 더 말씀을 드리자면 새싹보리 분말이 노란색을 띄는 것은 새싹보리 대다수의 영양 성분은 뿌리 부분에 집중되고 있는데요. 뿌리를 함께 갈아 넣은 후에 살균 과정을 거칠 경우 색이 노란색으로 바뀌게 되는 것입니다. 특별히 상해서 그런 것이 아니니 안심하고 드셔도 좋습니다.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새싹보리 가루 효능 및 다이어트 음식으로의 관점, 그리고 섭취시 조심해야 할 점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다양한 영양성분이 많더라도 본인의 체질과 맞지 않을 경우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적당량을 섭취해야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겠죠?

항상 건강하시길 바라며, 또 다시 다양하고 유익한 건강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revious article쇠비름 효능 7가지 및 섭취 시 주의할 점 정리!
Next article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버릴 게 하나도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