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 잭, 유산소운동 함께 잡을 수 있는 고난이도 스쿼트 동작

0
160

기본 스쿼트를 통해 전반적이고 균형잡힌 하체 근력을 발달 시킬 수 있는데요. 여기에 유산소 운동 효과까지 줄 수 있는 스쿼트가 있어 소개시켜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스쿼트 잭 이라는 고난이도 하체 운동입니다.

이 글을 통해 스쿼트 잭 자세 및 동작, 세트수 설정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스쿼트 잭, 유산소 운동에도 도움이 되는 고난이도 스쿼트

맨몸운동만으로 기존의 스탠다드 스쿼트를 통해서는 하체 근력 발달에 한계를 느끼신 분들이 하기에 좋은 동작입니다. 스탠다드 스쿼트 자세에서 발 뒷꿈치를 들고 살짝 점프해서 양발을 모아서 착지한 후 다시 살짝 점프한 후 원래의 스쿼트 자세로 돌아갑니다. 이러한 동작을 반복하는 도중에 자연스럽게 유산소운동 효과도 함께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동작을 약 10~15회 이상 시행해야 기본적인 스쿼트 효과와 유산소 운동 효과를 챙길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점프를 한다고, 힘들다고 대충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무릎이 약 90°가 된다고 느낄 때까지 고관절을 접은 후 점프를 해야 합니다.

스쿼트 잭 방법 및 자세

  1. 발의 보폭을 어깨 너비보다 살짝 넓게 선다.
    • 이 때 점프를 위해 무릎을 살짝 구부릴 것.
  2. 살짝 점프를 하여 발 뒤꿈치를 세워서 가운데로 모은 후 다시 원위치로 돌아간다.
    • 허리를 펴서 무릎이 거의 90°가 될 깨까지 몸을 내릴 것.
    • 이러한 동작이 1회.
  3. 10~15회가 1세트로 하며, 총 3세트로 할 것.

스쿼트 잭 장점

  1. 고난이도 스쿼트 동작
  2. 신진대사 활성화하여 유산소 운동에도 도움
  3. 점프를 통해 힙업(hip-up)에 효과적

스쿼트 동작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기본적인 대퇴사두근 단련 뿐만이 아니라 신진대사를 끌어올리기에 좋아 체내 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의미이죠. 또한 점프를 하는 동작에서 힙업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미용적인 측면에서 신진대사를 활성화하여 기존의 스쿼트 동작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 동시에 힙업까지 할 수 있으니 여성들에게 정말 좋은 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주의할 점은 처음에 자세가 제대로 나오지 않을 때 억지로 무릎을 접지 말고 100° 정도만 접어 두되,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로만 합니다. 평소 무릎이 약하거나 비만이 있으신 분들은 점프 동작 때문에 무릎 부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스쿼트 잭 외 다른 스쿼트 동작을 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Previous article사이드 스쿼트 효과 및 자세, 세트수는 이렇게 하세요!
Next article스쿼트 홀드 방법 및 정확한 자세, 그리고 주의사항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