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장 피부 관리 노하우, 이것만 해도 피부 노화 예방 80% 이상!

0
193

매년 12월이 되면 스키와 스노보드 등의 설원에서 만끽할 수 있는 레저 스포츠에 열광합니다. 하얀 필드로 떠나기 전날 밤 설레는 마음으로 레저 장비와 체온을 유지시켜 줄 수 있는 보온 용품들을 챙기기에 여념이 없지만, 정작 나의 소중한 ‘피부’를 지킬 수 있는 무언가를 챙기는 것에는 소홀한데요. 스키장에서 경험하는 자외선은 80~90% 이상을 그대로 눈에 반사되며 여름 못지않은 자외선을 방출하게 되는데요. 특히, 피부 노화를 발생시키는 자외선 A가 강하게 내리쬐는 높은 곳으로 올라갈수록 자외선의 양도 그만큼 비례해서 증가하게 됩니다. 이 글을 통해서 스키장 피부 관리 노하우에 대해서 알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 여러분의 소중한 피부를 노화로 부터 지킬 수 있습니다!


스키장 피부 관리 꿀팁(Tip)

Before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진 환경에서 차가운 바람을 가르면서 신나게 스키를 즐기는 동안, 여러분의 피부는 쉽게 건조해져 잔주름이 늘어난 거처럼 보이게 됩니다.

따라서 수분 크림을 사용해 수분 보호막을 만들어 주고 자외선 크림도 절대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 자외선 크림은 수시로 발라줘야 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스키나 스노보드를 즐기는 동안에도 잠시 휴식 시간을 가지면서 2~3시간 간격으로 틈틈이 발라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또 눈가와 입 주위는 아이크림과 립글로스를 사용하여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주고 찬바람으로부터 보호해 줄 수 있는 고글과 모자 역시 준비해 가야합니다.

  • 수분 크림, 자외선 차단 크림 꼭 바를 것
  • 눈가에는 ‘아이크림’을, 입 주위에는 ‘립클로스’으로 수분 공급해 줄 것
  • 고글과 모자 역시 반드시 챙길 것

After

스키장 피부 관리 썬크림
스키를 즐긴 후 거칠어진 피부에 영양공급은 필수!

스키를 즐기고 나면 피부는 하루 종일 찬바람에 노출된 상태이며, 이 때문에 지치고 예민한 상태입니다. 이럴 때 온수를 통해 클렌징제로 부드럽게 씻어내어 줍니다. 거칠어진 피부를 위해 스팀타월로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 주세요.

세안 후에는 화장솜에 화장수를 듬뿍 묻혀 수분을 공급시키고 피부를 진정시켜 줍니다. 끝으로 영양크림과 에센스를 발라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 따뜻한 물을 이용해 클렌징제로 부드럽게 씻어내기
  • 스팀타월로 메마른 피부에 수분 공급하기
  • 세안 후 충분한 화장수로 피부 진정시키기
  • 영양크림과 에센스로 마무리

자외선으로부터 소중한 피부 지키기!

태양으로부터 나오는 자외선 가시광선보다 파장이 짧고 X선보다 파장이 긴 전자기파라고 정의되어 있는데요. 파장의 길에 따라서 A,B,C로 구분할 수 있으며, 이 때문에 차단제를 선택할 때에는 피부에 자극을 주는 자외선 A형과 B형을 모두 막아주는 것으로 해야합니다.

자외선 A 

피부에 대한 자극이 그리 크지 않아 자외선 B보다는 피부에 해가 크지 않으나, 대신 오랫동안 노출될 경우 기미나 검버섯 등의 색소 침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거친 피부결, 탄력상실, 주름 처짐 등의 피부 노화를 발생시킬 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 피부암까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절대 가볍게 보아서는 안 됩니다!

자외선 B

지연성 색소침착과 관련된 자외선으로서 멜라닌 세포를 자극하여 멜라닌 생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신체에 비타민 D를 만들어내는 작용도 하지만 과도하게 노출될 경우 모세혈관확장증, 색소침착, 일광화상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 C

오존층에서 대부분 걸러지나 최근 10년 전부터 급격한 오존층 파괴로 인해 점차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자외선이니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스키장 피부 관리 썬크림 필수
본인의 피부에 맞는 썬크림 선택하여 자외선으로부터 보호!

스키장을 가지 않더라도 기본적으로 일상 생활 속에서 썬크림을 매일, 자주 발라주는 것이 이제는 상식이 되어 버렸죠. 하얀 설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난 후 피부에 문제를 발생시키지 않도록 본인의 피부 관리는 더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또한 썬크림 선택 시 본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상태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썬크림을 사전에 손등에 발라보는 등 피부에 맞는지 확인 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스키장 피부 관리 노하우에 대해서 정리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Previous article프랑스 와인 종류 총정리, 이제 제대로 알고 마시자!
Next article규칙적인 운동 이점 3가지, 노화의 시계 거꾸로 돌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