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전 물 한잔 효과 7가지, 마시지 않아야 할 이유가 없어요!

0
166

인체의 약 70%는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루 동안 적정량의 수분을 수시로 보충해주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데요. 우리가 자기 전 물 한잔 마시고 잠자리에 들 경우 수면 중 갈증이 생기지 않게 해주며, 이를 통해 다음날 잠자리에 일어났을 때 개운한 몸상태로 하루를 가볍게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잠자는 동안 화장실에 자주갈까봐 꺼리는 분들도 계신데요. 그러지 않아도 됩니다.

이 글을 통해 자기 전 물 한잔이 주는 효과 7가지를 통해 적은 비용으로도 일상 생활에서 건강을 지키고, 또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자기 전 물 한잔 효과 7가지

1. 피로 해소에 도움

적정 수준의 물을 마시는 것은 우리 몸에 더할 나위 없는 훌륭한 ‘피로 회복제’ 역할을 합니다.

자기 전 수분을 보충했을 때 수면을 취하는 동안 일상 생활 중 받았던 스트레스와 불안, 우울함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이를 통해 정상적인 수면 리듬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수면을 취하는 물은 우리 몸의 각 세포에 산소를 운반하는 것을 도와주며, 이를 통해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줍니다.

따라서 오늘부터 잠들기 전 물 한잔을 통해 피곤한 일상으로 인해 기진맥진한 몸의 피로를 조금씩 날려보는 것도 좋겠네요.

신선한 자기 전 물 한잔

2. 촉촉한 동안 피부 유지에 도움

결론적으로 매일 자기 전 적정량의 수분을 보충하고 잠자리에 들 경우 동안의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평소 2L 정도의 물을 규칙적으로 마시면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덧붙여 잠들기 전 수분 섭취는 피부를 더욱 촉촉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는 것도 알고 계신가요? 피부 미용에 평소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실 정도로 꿀팁인데요. 깨어있을 동안에 수분 섭취와 달리 잠들기 전 수분 섭취는 피부 노화를 조금이라도 늦춰줄 수 있습니다.

피부를 위해 마스크 팩도 좋지만 잠들기 전 물 한 잔으로 동안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자기 전 물 한잔 동안 피부 유지할 수 있어

3. 수면 장애 예방에 도움

불면증에 시달리는 분들은 잠들기 전에 물 한잔을 통해 수면 장애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면을 위해 자리에 누웠으나 이런저런 이유로 20~30 분 이상 잠들지 못하는 경우 걱정과 불안한 마음이 들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걱정은 오히려 불안함을 유발하고 불면증으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럴 때는 가볍게 물 한잔을 통해 해소할 수 있습니다.

실제 예로 수면 장애 치료법으로 잠들기 전 따뜻한 물 한 잔을 마시고, 취침 중간에 깼을 때 다시 따뜻한 물 한잔 마시는 것을 권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편안한 잠자리를 만들고 싶다면 잠들기 전에 물 한잔은 반드시 마셔 두는 것이 여러모로 도움이 되겠습니다.

자기 전 물 한잔으로 수면 장애 예방

4. 수면 중 다리 경련 예방

여러분 중에 잠을 자다가 한 밤에 갑자기 다리에 경련이 일어나서 아파서 잠이 깬 경우가 있으신가요? 그러면 왜 그런지 이유도 알고 계신가요?

취침 중에 다리 경련이 일어나는 이유는 다리 근육에 수분이 부족할 경우, 수분을 보충하는 과정에서 경련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때 통증도 함께 발생해서 잠에서 깨곤 하죠. 잠들기 전 물 한잔이 이를 보충주고 해소해 줄 수 있습니다.

한 밤 중에 다리 경련으로 스트레스를 받으셨다면 반드시 잠자기 전 물 한잔 마시는 것으로 취침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다리 경련을 예방해 보세요.

5.  변비 해소 및 소화불량 해소에 도움

평소에 수분 섭취를 규칙적으로 해줄 경우 변비 해소 및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는 수면 중에도 마찬가지인데요. 잠자기 전 물을 마심으로서 장 운동을 촉진시켜주며 기상 후 배변 활동을 더욱 수월하게 만들어 줍니다.

소위 말해 똥배로 인한 아랫배가 걱정이 된다면 잠자기 전 물 1~2 잔 정도 마시는 습관을 들여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6. 시력 회복에 도움

저를 포함해 대다수의 현대인은 여러가지 이유로 장시간 스마트폰 및 모니터를 주시하며 살아갑니다. 당연히 눈의 피로는 너무나 일상적인 현상일지도 모르는데요.

눈물 분비가 왕성히 일어날 수 있도록 충분한 양의 수분을 체내에 보충해 주는 것이 좋으며, 이를 위해 잠들기 전 가볍게 물 한잔을 통해 눈에 수분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잠들기 전에 마신 물이 자는 동안 몸과 눈에 수분을 보충해 줄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작은 질환 하나라도 예방 할 수 있다는 것을 반드시 유념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7. 뇌경색 및 심근경색 예방에 도움

마지막으로 자기 전 물 한잔은 ‘뇌경색’ 및 ‘심근경색’등의 치명적인 질환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자는 동안 많은 양의 수분 손실이 일어날 경우 혈액이 끈적거리고 탁해질 수 있는데요. 이 때문에 수면 중 심근경색 또는 뇌경색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치명적인 질환을 조금이라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기 전 물 한잔 마시는 것을 생활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하며

저는 하루를 마감 지을 때 잠들기 전, 반드시 양치를 한 후 물 한컵을 마십니다. 20대 때부터 습관을 그렇게 잡으며 여태껏 생활해 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현재 이 글을 보시는 것처럼 인터넷 검색을 조금만 해보셔도 잠들기 전 마시는 물이 건강에 좋다는 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인체는 현재 이 순간에도 우리가 알지 못하는 수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잔병치레 하지 않고 무병장수하면서 사는 것은 모든 사람들의 소망이죠. 작은 질환, 질병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이겨나가고자 할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물입니다.

그 만큼 잠자기 전 마시는 물은 비용도 거의 들지 않는  ‘보약‘ 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Previous article간헐적 단식 효과 및 부작용 한번에 정리하기 !
Next article폭염 주의보 기준 및 폭염 발생 시 대처 방법 1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