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예방 음식 추천 7가지로 늦기 전에 예방하세요!

0
157

탈모 예방 효과적인 음식 찾고 계신가요?

불현듯 거울을 보았을 때 그 많던 숱이 줄어드는 것이 느껴지면 신경이 여간 쓰이지 않는데요. 탈모의 원인은 유전적인 요인 뿐만이 아니라 질환으로 인한 요인도 있는데요. 우리가 평소에 쉽게 찾을 수 있는 음식만으로도 탈모 예방에 적잖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탈모 예방에 정말 효과적인 음식을 7가지로 엄선해서 알려 드릴테니, 이 글을 통해서 탈모 증상을 조금이라도 호전 시키고 또 모발도 더욱 풍성해 지시길 바랍니다.



현대인이라면 피할 수 없는 그 이름, 탈모

탈모에는 성역이 없습니다.

그말은 나이와 성별, 시대와 관련이 없다는 것입니다. 탈모의 특징이라면 평소보다 모발이 비정상적으로 빠지는 증상입니다.

만약 하루에 100올 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진다고 판단된다면 탈모를 진지하게 의심해 봐야합니다.

” 탈모, 계절적인 영향도 무시못해, 특히 가을이 가까울수록 조심해야 “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나, 여름이 지나 가을이 가까울수록 탈모가 더 심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여름에 비해 가을에는 일조량이 줄어드는데요. 이 때 일시적으로 ‘테스토스테론’이라는 남성 호르몬의 분비가 증가하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으로 모발 역시 성장이 더뎌지게 되는 것이죠.

덧붙여 일교차가 큰 가을에는 유,수분 균형도 쉽게 무너지고 두피 각질도 일어나는 등 탈모 증상을 심화시킬 수 있는 것이죠.

만약 이처럼 계절적인 일시적인 이유라면 크게 성장할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계절과 상관없이 평소에 음주가 잦거나 흡연을 자주 한다면 탈모 증상을 부추길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 직후, 과도한 다이어트 등으로 탈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은 우리 몸에 충분한 영양분이 들어오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이제 탈모 예방 효과적인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 예방에 효과적인 음식, 7가지

1) 검은콩, 검은깨

예전에 MBC 예능 프로인 ‘전지점참견시점’에서 방송인 이영자씨가 스케줄 소화를 위해 이동에 수시로 검은콩으로 된 음료를 마시는 것이 방송에 탔는데요. 50대인 나이에도 머리 숱이 많은 비결을 물으니 검은콩물이라고 공중파에서 언급을 한적이 있습니다.

일명 ‘블랙푸드’라 일컬어지는 검은콩,깨는 비타민 E, 시스테인,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몸의 혈관 확장을 도와주어 두피에 혈액 공급이 원활하게 하는 것과 동시에 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있는데요. 탈모 촉진을 억제하는 성분인 ‘이소플라본’ 성분이 블랙푸드에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검은깨 역시 탈모 예방에 탁월한 영양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요. 꾸준히 적당량의 검은깨 음료는 아침마다 1잔씩 마실 경우 두피 영양 공급 뿐만 아니라 고혈압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두피 건강과 고혈압 두 마리 토끼를 잡고자 하시면 ‘블랙 푸드’ 섭취를 생활하 하시는 게 좋습니다!

2) 다시마

다시마에는 모발의 영양 상태를 개선시켜 줄 수 있는 각종 비타민 A, D, E 및 칼슘, 요오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시마에 있는 다양한 비타민 성분은 모발 생성을 핵심이 되는 ‘카레틴’형성을 도와주는데요. 이를 통해 모발을 더욱 윤기있고 풍성하게 만들어 주는 동시에 모발 재생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특히 두피의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건강하고 튼튼한 머리결 유지를 위해서는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3) 당근

우리가 평소에 식탁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당근 역시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당근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A를 통해 두피 건조를 예방해 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당근의 ‘카로틴’성분에는 우리 몸에서 비타민 A로 전환이 됩니다.

4) 시금치

시금치에는 ‘사포닌’성분과 비타민 A, B2가 풍부합니다. 역시 이러한 성분으로 인해 모발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주게 됩니다.

5) 계란

일상 생활에서 단백질 공급을 가장 많이 하는 수단으로 달걀, 계란 요리라 할 수 있죠?

달걀은 우리가 일상에서 찾을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이고 합리적인 완전단백질 식재료라 할 수 있습니다. 계란의 ‘바이오틴’ 성분은 모발 구성 성분인 ‘케라틴’ 생성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계란의 노른자에는 ‘레시틴’ 성분은 모발에 윤기를 더해 줍니다.

따라서 계란 요리를 할 때 노른자까지 골고루 잘 먹어야 더욱 풍성하고 튼튼한 모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6) 호두

두뇌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호두는 두피 건강에도 탁월합니다.

호두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B, E 성분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주는데요. 특히 비타민 F에 있는 ‘리놀레인산’은 흰머리를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덧붙여 각종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미네랄 등은 성분은 탈모 예방 뿐만 아니라 튼튼하고 탄력있는 모발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7) 구기자차, 석류

구기차 잎을 달인 후 즙을 만들어 차를 통해 섭취할 경우 탈모의 주범인 비듬 생성을 예방해 주고, 신장 기능 저하 증상도 완화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석류의 ‘에스트로겐’성분은 우리 몸에 있는 콜라겐 생성에 효과적인데요. 이를 통해 탈모 예방 효과 뿐만이 아니라 모발의 노화까지 지연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밖에 도움되는 탈모 예방 음식

위에서 언급한 음식 외에도 탈모에 도움을 주는 여러가지 음식이 있습니다.

음식이라고 하기에는 위에 언급은 하지 않았지만 평소에 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탈모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수분 섭취를 우리 몸에 혈액 순환을 촉진해 주며, 우리 몸의 혈액과 수분이 두피까지 제대로 전달이 되어야 모발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겠으마, 탈모 예방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건강 측면에서 하루에 물 2L는 꾸준히 마시는 게 좋습니다!

마무리하며, Tip

이상으로 탈모 예방 음식 7가지로 추천해 드렸습니다. 마지막에 말씀 드렸던 수분 섭취에 대해서도 하루 권장량을 지켜 주시는 게 여러모로 좋겠죠?

끝으로, 음식 외에 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머리를 샴푸할 때 알칼리성이 강한 비누 보다는 두피에 영양 공급을 할 수 있는 샴푸를 선별해서 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습관적으로 손톱으로 샴푸할 때 긁는 경우가 있는데요. 시원하다고 그렇게 할 경우 두피에 상처가 생겨 모근이 상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 끝으로 마사지 하듯 문지르면서 샴푸를 하는 게 좋으며, 행굴 때는 남은 샴푸 성분이 없도록 끝까지 헹궈 주며, 물기가 남지 않도록 부드럽게 완전히 말려 주는 게 좋습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있어요.

Previous article매실의 부작용, 제대로 알고 마시지 않으면 독!
Next article누웠을때 어지러움, 그 원인을 알면 예방법도 보인다!